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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합

土談 2010. 8. 16. 23:31

우선 이 명조를 간명하므로서 정식 인사를 가늠한것으로 대신 하겠습니다.

간단히 단식 간명으로 할 수있지만 처음이니 저의 내적인 기본 생각을 피력하는것이 도리인것 같습니다.

간명의 근거을 제시하고 저의 생각을 표현하고 설명 할것이니 부족한점이 있더라도 양해하시고 의문점은 같이 연구하고 토론하는 형식을 취하겠습니다.

 

 사주(사물)을 보는데 있어서 음 양의 다양한 변화,오행의 특성,오행의 생극제화을 체 용의 관점으로 기준해서 풀이 하고져 합니다.

 체용은 쉽게 표현하면 우리 어릴쩍에 누런 공책에 필기를 하면 공책은 체이고 필기한 내용은 용이되며

다 쓰고 버려진 공책으로 찟어 보드랍게 비벼 똥고 딱으면 내 똥고는 체이고 공책은 용이 되는것 입니다.

體는 거시적 객관적 정적 과거 선천적인 삶의 고 저와 성 패(공책의 질)을 분별하는것 이고 십간론 난강망 자평진전의 영역 입니다.

 用은 미시적 주관적 동적 현실과미래 후천적인 인간의 진로 적성 의지(공책의 내용)을 표명한것 이고 형충회합( 신살,원형이정,근묘화실등등 포함) 적천수 억부용신의 영역 입니다.

 또는 체용을 혼합해서 쓰임도 있고 체의 체용 용의 체용도 있을 수 있습니다.

 

 

<건명, 37세, 공무원> 음력  1973. 6.28 寅時  
 
丙 甲 己 癸
寅 子 未 丑

 

77 67 57 47 37 27 17 7
辛 壬 癸 甲 乙 丙 丁 戊
亥 子 丑 寅 卯 辰 巳 午

===============================================================

 

<곤명, 33세, 공무원> 음력  1977. 5. 7 卯時

 
辛 辛 丙 丁
卯 亥 午 巳

 

75 65 55 45 35 25 15 5
甲 癸 壬 辛 庚 己 戊 丁
寅 丑 子 亥 戌 酉 申 未

 

 두 명조을

體의 관점에서 보면(구체적설명과 수식어구 생략)

乾 명       십간  丙 甲 己 癸 결과 부족(고위직 불가)

              자평  정재격 財格透印 재성 충 (중간 관리)

              난강 목 미월 마지막 염열을 다스리는 금기 부족(從革)

坤 명       십간  辛 辛 丙 丁 토기 卑監

              자평  정관격 官印相生 부족(하급관리)

              난간  신금 오월 염열을 조절하는 戊토기 부족

     체의 결과는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지만 보통 사람으로 주어진 역활을 충실히 수행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삶입니다.

 

用의 관점에서 보면

乾 명       적천수 억부 용신 수,금( 왕쇠 강약,이 기, 입장으로 차이 있을 수 있음.용신의 오류 논할 필요성없음)

              기축년 형충회합 1.재물,배우자 재성 유입

                                     2.재 인 트러불,축미충 겹칩 인성 入墓

                                     3.子 未 鬼門 정신적 스트레스, 판단 실수

坤 명       적천수 억부 용신 토 금

              기축년 형충회합 1.재 인 유입 (財 甲 五運으로)

                                     2.巳酉丑 會局 자신감 충만

                                     3.축오 鬼門 湯火殺

       용의 결과 두 분의 강력한 배우자 유입으로 결혼 하고파 죽겠지만 고민 하다가 개인의     

                     복잡한사정으로 할 수 없는 경우 수 발생, 그래도 꼭 한다면 根苗花實 관점에서 후반기가 좋음

                     관살 혼잡 시기적으로 살에 대한 문제 약하게 작용

 

因緣法의 체용에 따라(구체적 설명 생략 하고 두 명조 결혼 여부 0 *)

                   1.간 지 합  간*  지0

                   2.천을  건 곤 상대 서로 부족 *

                   3.공망  서로 있어 *

                   4.오행의 조화 서로 필요한 오행 충족0

                   5.음양적 오행적 배우자0

                   6.식 관 유입 *

                   7.삼기 충촉 (갑 경 무)*

                   8.形으로 체용 陽(병 무 계 을 경)

                                       陰(신 임 정 갑 기)0

                        9.調候(한-난,조-습)午-未 *

 

 종합적으로 명식과 운로에서 체용을 기준으로 배우자 선택 기준의 심리적 중심으로 보면

 

 乾命은 현실적인 안위를 도모하고 미래적인 결과을 고려하지 않고 내 여자 사랑하자니 주어진 여건 좋고 충분한데 과거의 내가 해택 받고 보살펴 준분에 즉 孝에 더 연민이 가니 당신이 꼭 내 필요하면 내가 마음 갈때까지 기다리면 오라는격 이오니 마음은 필요한데 실행의 뜻은 없는것 입니다.

 즉 미 토의 쓰임이 備化작용으로 火를 감싸서 열매을 맺으라는 것인데 망각하고 냉장고의 양파 싹 티우는 작용을 하니 자 미 귀문과 무관하지 않을 것입니다.

 

 坤命은 어릴적 힘든 사항 금 대운으로 내실다져 삶의 기틀 다지고 관의 잘못 지적에 외적으로는 니나 잘해하고 내적으로는 충실하니 당신 내사랑 않는데(남자 입장 당신 눈작고 치과 교정 필요하고 애교 부족 내조에 관심없는데 내가 왜)나도 내조 할 의무 없다고 하는것이니 자기 중심적이고 공주과적 기질이 있는 것입니다.(여자입장 현재 내 그런것 없는데 고친것 어떻게 알았지)

 

結論

 인연법의 체용에 관점으로 보면 결혼 여부 비슷하고

명조의 체용 입장은 직장인 스타일로서 부용신이니 적극적 봉사적 개척적인 생활 보다 자신의 안위를 신경쓰는 모습을 하니 올해는 결혼의 길은 있으나 외부의 다양한 일로 인한 뜻이 없으니 서로 외적(육체적,자연의섭리적)으로는 결혼의 필요성을 역설하지만(오행의 부족한 부분 서로 충족) 내적으로는 상대의 배려(마음을 움직이는 힘)가 부족하여(두분 일간이 旺支로 강해짐) 성동격서 격이니 내적인 면을 수정하지 않는 한 한 두번의 코드 맞추드라도 지속적인 것은 불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특히 곤명의 도화 역마 관살혼잡으로 흉한명조로 매도 하는것을 경계 해야 하며 여기서는 일적인 면에서 긍정적적극적 활동적으로 작용합니다.

구체적 설명 부족한점 한자 전환 못한점 이해하시고 허접한 글 읽어 주셔서 고맙고요.의문점 올려 주신 정유님 수고 하셨습니다. 감사드리고 건강 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