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재사주 작년에 50억 벌었다는데
이름 현문
등록일 2007-01-24 12:51:07
戊 辛 丙 壬 . 坤命(66)
戌 酉 午 午
70 60 50 40 30 20 10
己 庚 辛 壬 癸 甲 乙
亥 子 丑 寅 卯 辰 巳
-----------------------------
丙戌年 통변에 낭패를 본 사주입니다.
丙戌年에 어려웠지 싶었는데, 본인은 도리어 큰 돈이 들어와 즐거웠다는데, 72년도에(31세 壬子年) 사둔 농장 2만평을 작년에 50억을 받고 팔았답니다.
저 사주에 현재 50억 이상의 현금을 가지고 있으니 어찌된 일인지. 無財사주가 문제가 아니라 작년에 매매로 50억 번 것을 어찌 알 수 있으리요. 쩝. 아시는 분 계시나요?
아들은 변호사로 딸은 대학교수로 있고, 남편은 3년 전에(癸未年?) 작고. 돈도 많겠다. 얼마나 은근히 거만한지, 마치 자랑하러 다니는 듯. ㅎㅎ
자신의 사주에 木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는 분으로 木에 속하는 농장을 가졌노라고 하더니, 왜 팔았는지. 子대운에 왕신충을 당하실려고?
그거 그렇고. 농장이 나가고 돈이 들어오면 정말 돈을 번 건가? 저번에도 어느 분이 丙戌年에 10억을 벌었다 하길레 물어보니 땅을 팔았다네. 이게 돈으로 바꾼 거지 돈을 번 건가?
매매 시점에서는 재산 가치에 변동이 없으므로 벌었다고 볼 수도 없지만 본인들은 벌었다고 생각하니. 만약 늦게 팔아서 70억을 받는 거라면 20억 손해본 거 아닌가? 현금 50억과 땅 50억 가치 중 어느 것이 부를 상징할까요? 현금이든 땅이든 어쨌거나 재물은 50억이네요.
그러나 허자 부분에 관하여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허자운용에 관하여 말하면 길어지니 여기서 표면적으로 나타나는 부분만 언급하겠습니다. 1)복음된 오화가 자수을 불러오는 부분은 있을 수없읍니다.왜야하면 도충해서 불러오는 수기는 물상적인 힘이 강하기 때문에 수기의 어떤부분이 존재하면 전실로 인하여 헛자가 생성되지 못합니다. 2) 복음된 오화에 자수가 충하면 자수만 박살나지 오화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허자을 심도 있게 살펴볼 필요성이 있을것같습니다.님의 단언적인 성향으로보아 많은 상실감도 느낄만하지만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이것이 정답일 수없기 때문입니다. 단지 운용에 한 부분 일뿐입니다그럼 사주을 풀어야 타당성을 입증 할 수있겠지요?매입은 강한식상이 들어와 강한 관성을 다루어 장기적인 투자처을 찾은것이고 묘유충으로 보아 투자을 놓고 남편과의 알력이(그당시로는 손해보는 느낌으로)있었을것입니다.
매매와 남편사망은 화기가 더 강해지고 남편입장에서는 식신이사라지고 재성의 혼잡으로 평소와다른 편재성이 동하고 형살이 흔들어 재성의 급변이 무리을 일의킨것으로 추정합니다. 여자입장에서는 자신의 기반을 경금에게 넘어가고 관성은 강해져 심적인 혼란이 가중되었을것입니다. 그러니 매매나 남편의 사망은 긍적적인 측면보다 부정적인 흐름으로 갔다고 하는것이 좋을것입니다.
무재 납음 수생목 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