丁 辛 癸 戊
酉 丑 亥 申 ~坤
辛金日柱,寒冬之節,弱而反旺,金水傷官,水流泥塞,金多水濁,
調候不及,次用選澤,丁火偏官,我身夫君,身旺無依,金寒水冷,
日坐脚殺,己身不具,偏官夫星,座坐偏財,酉丑會局,日柱來合
偏官座坐,桃花立之,夫宮不美,離夫同居,我神暗合,異夫同樂(略)..
부슬부슬,가랑비는,이내심사,뒤흔들고,聖堂犬公, 念佛하내
◐有-異,居-樂(訂正)
무엇이 그리 심사을 요둉치게 하여 예을 든 댓글이나 일반인이 읽지못하는글을 올리게 하였는지요? 마 시원한 소나기가 내렸의면 하고픈 말 내질렸지 않았나 싶습니다.
옆에서 보자니 무엇이 그리 답답하던가요?
격,살,하루밤 풋사랑에 목숨거는것는 답글들이 구역질 나게 하던가요?
멋진 글인지 일반인이 알도록 하는것도 알권리 보장을 펴는것이 아닌가 합니다.번역이 일치하기 어려움은 "하면 할 수록 어려움의 고통을 느끼는 부분입니다.차이점이 있으면 鞭撻 부탁 드립니다.
신금일주가 亥월에 태어나 약하나 주변 세력이 강하고 상관격으로 수기운이 탁하고 유통이 원할하지못하고 금기가 강하고 수기가 청하지못하다. 조후가 맞지않아 대신 편관 정화을 사용하고 나의 부군은 자신의 바램을 보살펴 주지 못하고 곤명이 금수가 강하니 더욱 곤고하게 흘러 가는구나.
월지와 일지가 격각살이여 자신이 불구가되고, 시간이 편재가 아름다운데,얄밉게 편관이 차고 앉았다.
지지가 금 회국하고 일 시지가 합을 하고 편관이 酉금 년살에 앉아있어 부궁이 좋지 못하여 이혼남과 동거하고 자신만들의 관계로 서로 의지하고 살고있다.
생각해볼점
1 격이 상관격이면
일주 비견이 강하면 관으로 제하는것이 제일이고 아니면 수로 설하는것이 좋다.
일주가 음간이고 강하면 설하는것이 바람직하다. 일간 강하고 설이 무난하면 떡고물울 주어먹어도
이정도는 아닐것인데.과연 이런 조건을 구비하고도 상관격을 말 할 수 있는가?
2 癸 戊가 어떻게 작용하는가?
3격각살이면 불구인가?
4음생양사?
5극약한 정화가 이런 악조건 속에서 동거하는 연유는? 상관격이면 가능 할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