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일 월 년 (건명) 노숙자, 계축대운부터 노숙
壬 辛 戊 癸
辰 丑 午 未
己 庚 辛 壬 癸 甲 乙 丙 丁 대운: 역행
酉 戌 亥 子 丑 寅 卯 辰 巳
81 71 61 51 41 31 21 11 1.11
2]神을 모시는 여성 명조 | 명리마당
본각 | 2011.11.30. 07:48 | http://cafe.daum.net/2040/MsI/40342
79 69 59 49 39 29 19 09
己 庚 辛 壬 癸 甲 乙 丙 --- 辛 庚 丁 戊 : 坤命(54)
酉 戌 亥 子 丑 寅 卯 辰 --- 巳 戌 巳 戌
명조는 甲寅대운 딸 하나 데리고 별거 끝에 협의 이혼하고, 곧바로 神을 모시게 되었답니다. 스승은 없으며 홀로 神과 접신하게 되었다는군요.
괴강 일주라 그런지 여성의 매력은 없으며, 지병인 심장이 안 좋아 치료중입니다.
이 두사주을 가지고 궁금한점을 분석해보겠습니다.
우선 차한잔님의 장문의 글,그리고 본각님의 유사한 자료로 더심도있게 생각해 볼 수있는 기회 주신것과 그외 다양한 시각에서 접근하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두가지 관점을 중심으로 살펴볼까합니다.
1.차한잔님의 노숙자 명조을 인성의 복잡성을 원인으로 조명한것,
2.강한것을 약화 시키는 관점에서 강한 오행을 제하고 설하는 관점을 많이 보시는데
오행 자체을 합화,합거해서 강약을 승강 시키는것을 간과 하는것같습니다.
두가지 관점을 복합적으로 설명드리면
이두 명조에서 유사하게 유기적으로 결과에 부합 하기때문입니다.
노숙자 명조에서
戊癸 합화해서 인성의 기능을 상실 하고 화기을 강하게 하기때문입니다.그래서 수대운이 오더라도 오히려 나아짐이 없고 수화의 균형이 자신의 의탁하게 만드는것입니다.
미약한 신금이 수화의 조후의 균형이 맞는가운데 어려운것은 자신이 해결할수없을때는 한없이 나태해 진다는것을 난강망에서는 알수없습니다.
격이 성격가운데는 더욱 발하겠지만 그렇지 못한것은 반대 현상을 아울러 생각해볼 필요성이 있을것입니다.
접신 명조에서
壬子대운에는 그런데로 지냈다는
임이 화정관을 합거하여 강한 화기을 약화 시킨것 때문입니다.
그러니 여기서 적천수의 합화와 합거의 차이점을 구체적으로 이해 하시는것이 강약의 중화적인 관점을 파악하는데 도움이될것같습니다.
이것이 임상적으로 그릇됨이 없는것이 여러명조에서도 알수있는것이니 잘 적용해 보시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사주을 관찰 할때 핵심을 구체적으로 파악하는것이 우선적으로 보는것이 타당할것입니다.
지엽적인 설명이 필요할때도 많이 있습니다.그러나 구체적인 사안에서는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의 역사에서 문명을 바꾼것이 3가지 있는데 이것이 단순한 사과 라는것입니다.
하나는 아담과이브의 사과요,둘은 뉴턴의 사과요,셋은 스티브잡슨의 사과라는것입니다.
이것은 기본에 모든것이 있다는것입니다. 만약 사과에 대한 부정적인 관점을즉 썩얶다든지 맛이없다든지등등 이미지었으면 역사에 어떤영향을 주었겠습니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