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역학 마당

음 일간

土談 2010. 8. 16. 22:45

미 대통령명조와 정일품 명조 간명

 

우리가 운명 추론에 있어서 우주자체의 항구적이고 보편적인 일정한 창조 법칙과 작용법칙이 존재하고 있다.즉 다시 말해서 인간의 몸 속에 우주의 창조 모형과 동일한 창조 모형이 들어 있고 또한 인체내의 활동법칙이 우주 기운의 작용법칙과 동일해야 된다.

 

 

 甲 己 乙 辛 乾49  

        

 戌 巳 未 丑         


 69 59 49 39 29 19 09

 戊 己 庚 辛 壬 癸 甲

 子 丑 寅 卯 辰 巳 午

 

기토 일간이라 뚝심의 힘이아닌 실용성을 가진 음간의 힘을 대변하고 있고,

미월이고 삼형살이라 토에관한 모든것을 관장하고

 월령이 미토로 격국의 필요에따라 강하게 변하는것(편관-인수-식신)

변화는것마다 성격으로 정신기(일간을 강, 부, 누 극하는 삼기)가 충만하고 

명조가 청기을 띠고 있다.

기존 삼형에 관한 단점이 강조되었는데

강한 힘의 장점도 새롭게 검토 할 필요성을 느낌니다.  

기토의 천간의 배합에서 계수와 병화을 기본하고 만물이 그곳에 자라면 좋은데,

미월이라 계수가 지지에 있어 좋고,사미 화국이 병화에 버급가고,

상화작용으로 갑을(다양성)의 열매가 신금에 맺치니 어찌 풍요로운 수확의 계절에 전 세계을 통치할수 없겠는가? 그중에 신금이 어떻게 사용되는지을 관찰해야 우리 국익에 득 실에 영향을 끼치는지 조명 될것입니다.

 

 

              丁  乙  乙  乙

              丑  卯  酉  亥  

                                        己庚辛壬癸甲

                                        卯辰巳午未申

 

 천간 지지가 모두 음으로 구성되어 있다.

1,모두 양이거나 음일때는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2, 형 충이 있으면 사회적으로 무능 할 수있다.

 

 그런데 이명조의 주인공은 일 품 벼슬을 한 사주일까?

이 것을 찾기위해서 우선 전제할것은 음양과 오행, 합의 변화로 형 충 파 해 가 일어나고 근묘화실 원형이정 생장수장(生長收藏)의 인체내의 활동 법칙과 우주 기운의 작용법칙에 근거을둔다.

 

 명조에 충이 합의 변화에 근거한 이유는 삼합과 삼합,방합과 방합이 상극되어 만남을 충 합은 명리에서의 사용은 음양이 반대되는 主 客이 和合하는데, 충은 주객중 어느한쪽의 양보,서로 공동 관계가 깨지고 주고 받고 타협과 다툼의 단계를 거쳐 中和를 이루는 것이다.(계미 대운 해묘미, 신사 대운 사유축)

 편관격으로 삼기가 충만하고 형충은 대운에서 회합을 짜서 없어져 사주가 청기을 갖추었다.

 

 천간에서 乙乙乙어떠한 환경에서도 생존할 수 도록 저 인망식 네트워크을 구축하고 제초제을 때거지로 쳐도 생존 해야 한다는 의지를 가지고 丁최후는 깨끗이 자신을 불태워 희생하는 뜻을 두고 생활한것이다.

乙일간을 중심으로 지지는 亥 酉 卯 丑    일찍히 계미 대운애 亥卯 未는 바램,희망을 갖고 정보 수렴을 위해 학습에 능했을것이며(대운에 화기로 생장의 최고) 이 학습을 통해서  미리 결과을 조명하는 가운데 신사 대운에 巳酉丑 변화  결과를 참고 삭히고 익을 때까지 시기의 기다림을 배우고 그것을  실행하고 목표을 이루었을 것이다.그리고 다음 세대을 위하여 삶의 방향을 제시하고  丑 조용히 물러남을 알것이다.

 

이 명조의 시대적인 배경은 을 목의 특성으로 환란,혼란기일것이고 자신의 명조가 가장 잘 적응하는 형태이며 띠어난 재능과 권모술수로 위기극복 능력을 인정받아 일품의 벼슬을 한것 입니다.

陽운동이 있어야 陰운동의 결실이 있기 때문입니다.

 

 해 유 묘 축 지지의 배열과 납음으로 일월주,(내화 ) 년시주,(외수)로 내강외유로 보아 태평성대한 시기가 아니라는 입장입니다.

어려운 가운데 대운 역시 성공적인 삶에 큰 역활을 하고있다.

십대에 해묘미 삼합을 만나니 生旺墓의 기운으로 일찍이 관료자적 자질을 갖고 하나,둘 혈연이 아닌 집단,개인이 아닌 조직 으로 생각하고 삼합이 乙과 局을 이루어 능력과 재능이 뛰어나고 지도력 또한 지니고 있으니 한 집단의 수장이 될만한 자질을 준비 했을 것이다.

  삼십대에는 사유축으로 자신의 목적한것을 성공적으로하여 최고의 자리까지 올랐을것이다.

명리에서 삼합은 상 하로 쌓아 놓은 모양을 말하고 수평적인 조건이 아닌 수직적 조건의 인간관계의 결합인 것이다.종합 분야별 집합체 반복하여 완결하는것으로 쓰인것입니다..

 적절한 시기에 생장수장해서 자신을 조율해주고 화기로 調候까지 더하여 대발한것이 아닐까요?

 

위의 두명조와 현 대통령의 음간으로서 역경을 극복하고 최고의 역활을 할 수있다는것을 보여주고 앞으로 더욱더 양의 역활보다 음의 역활이 강조 될것 같습니다.앞으로 미래의 세계는 水를 다스리는 국가가 지구를 주도 할것이고 비환경적인 개발 지향적이지 않는 궁뱅이 처럼 느림을 알고 자연 그대로의 순수함을 지향하는 음의 역활의 필요성이 더 절실 할것입니다.영웅적인 인물 보다는 만인을 위해 희생하고 봉사 할 수있는 인물이 더 추앙 받는 흐름으로 가지 않을까요? 바이러스 백신을 개발한 안철수 님도 그런 분중에 한 분일거라고 생각 해봅니다.두 명조의 공통점은 신금의 결실의 열매을 보고 누런 황금 들역의 벼는 을목이요,그의 주인은 기토 입니다. 기토로서 인간의 삶의 터전을 다스리는 형상으로 보고,을 목은 한 시대의 군주을 위한 헌신적인 대인의 모습을 볼 수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취미 > 역학 마당'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제 바이블  (0) 2010.08.16
을 목  (0) 2010.08.16
경인년  (0) 2010.08.16
금화교역  (0) 2010.08.16
계절관찰  (0) 2010.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