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역학 마당

편인격

土談 2012. 5. 28. 18:09

양 력: 1973년  4월  1일 17:00  ㅇㅇ
음/평: 1973년  2월 28일 17:00  여자

시 일 월 년

戊 丁 乙 癸
申 卯 卯 丑

甲 癸 壬 辛 庚 己 戊 丁 丙   대운: 순행
子 亥 戌 酉 申 未 午 巳 辰
81 71 61 51 41 31 21 11 1.4

현재 나이: 40 세      현재 대운: 未   현재 소운: 庚子

현재 박사학위를 가지고 있고 대학연구소에서 연구원과 강의를 나가고 있는 사주 입니다.

편인격이고 목의 왕지라 순수학문이면서 남들 안하는 특이한 학문  중어중문학 전공해서 중국 신화를 연구한다고 하네요

머리가 아주 좋은 여자분 같습니다.

단점)

일간약,편인강,신묘귀문

장점)

불편한 주류무체,대운흐름,

위의 사주는 정일간이 약하지만 여자란점, 포괄적이지않는 학문의 한분야에 집중한다는점

편인이 강하다는점 이런 단점을  수행자나 학문을 연구하는 방면에서는 오히려 호기로 작용하여

호기심많고 의심가는 부분을 관철하는 점에서는 어떤 구조보다 이상적인 흐름이 아닌가한다.

같은 사주라도 이런점에서

편협된것을 학문을 하지않아는 방법으로 쓰면 나태하고 게으르고 매사에 독단적인 결정으로 일을 그러치기 일 수이다.

그러니 동일 사주라도 쓰는자의 방법에따라 서로 다른결과을 자초할 수있다.

일간이 무근이지만 인성과 상관의 힘이 잘 조율되어 자신을 거스르는 힘이없어

자신의 내적인 마인드을 조정하고 다루는 능력이 탁월하여 공부하는 분야에는 좋을것이다.

여기에다 신묘 귀문이 오히려 연구에 영감을 주는 흐름으로 사용하여 더욱 좋은 결과을 가져다 준것이다.

누구는 단점만을 사용하는 반면에 단점을 장점으로 승화하여 쓰는 능력이 아름답다.

또한 대운의 흐름이 좋게 흘러 불편한 진실을 성격 시키는 점이 돗보인다.

뇌풍恒으로

자신이 갈길은 먼데 힘들고 험하여 지칠 수있고 포기하고 싶고 하는일을 그만두고 싶은 심정이 물밀려오듯 할때가 한두번이 아닐것이다. 인문 관련 학을 한다는것이 춥고 배고푸고 자신과의 싸움이니 더욱그러하다.

그러나 꾸준히 여정을 충분히 준비하여 에너지을 충분히 비축하면서  즐기며 가는것이 좋은 방법일것이다.

뇌수解로 접어들면

자신의 작은 허물도 조심해야 한다. 학맥을 다루는 분야는 더욱그러하다.

이것이 장점일 수있고 패쇄적인 단점으로도 작용한다.

특히 동양관련 분야는 스승이란 존재을 벗어나고 싶어도 벗어 날 수없는 구조이다.

오직 했으면 임재 스님은 자신인데 굴하지않고 자신을 뚜드려 팰 수있는 자을 제자로 삼았을까?

이 외에도 문자옥이란것도 있고 잘나 죽는분 못나당하는 분 동양고전에는 별의 별사건사고들로 즐비하다는것을

공부을 통해 할 수있을것이다.

자유로운 세상을 동경하고 부려워할 때도 숫하겠지만 사회에 한틀에서 소속하여 뭍혀 보내는것이 행복의 지름길일 수도있으니 특히 일간이 약하것이 도움이 될 수있는것이 아닌가 본다.

이런 난관을 슬기롭게 극복하여야 중장년에 평화가 있지않을까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취미 > 역학 마당'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약  (0) 2012.06.11
빌게이츠  (0) 2012.05.30
주역과사주  (0) 2012.05.27
방합관계  (0) 2012.05.22
새로운관점  (0) 2012.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