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살아가며 꿈이나 현실이나 크게 차별화 되지 않는점이 많다.
꿈을 이해 하지못하도록 왜곡되어 나타나지만 그곳에는 인과 관계가 엄연히 존재한다.
현실에서도 음양이 향상 상존하여 이분법적인 생각이아닌 혼재함 속에서 모순되고 왜곡되어
자신의 의지와 무관하게 일어나는일 들도 많다.
아주 격열한 쎅스을 원하지여 꿈속에 요조숙여가 나타나 말도 못하는경우,
현실에서 상대을 좋아 하지만 표현이 서툴러 상대가 싫어 하는것으로 받아 들이는경우
이런것들이 자신의 뜻과 전혀 무관하게 작용하여 내재 된것이 마음속에서 사람의 얼굴 만큼이나 다른 곳에서
분출 되다.
원초적으로 인간의 인류의 숙명적인 연속적인 영원성의 지상 과제을 위한 필요불가결한 쎅스, 잉여물,리더자질,세제
여기서 나타나는 불합리한 조화가 만들어내는 심리적인 한계가 꿈과 현실에서 반응하여 나타난다.
자신이 상식, 도덕,법적으로 도저히 말하기 어려운 것이 꿈에서나 현실에서 간접적으로 굴절되어 표현하는것을
자기 자신이 모를 수있고,아니 감추고 잊어 버리고 싶어 기억속에 지워 버리고 싶은 자신의 방어 본능이 돌출하여
전혀 반작용에 의한 다른 모습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우화을 예로 들어봅시다.
중년 남자가 평소 부인에게 성적인 능력이 부족함을 느끼며 살아가는데
어느날 홀연히 유체 이탈의 기분이 드는 가운데 도사가 나타나
너의 소원을 들어 주고 싶은데 말해 보거라!
그 순간 백마가 힘차게 달려가는 모습을 보고 자신이 평소 잠제의식 속에 꿈뜰거리는 의식이 동물적인 감각으로
예 도사님 ! 저 달리는 백마 같은 물건을 원합니다.
알 것다!
그 순간 물건이 만들어 졌는데
호기심에 살펴보니 쭉쩨져 있었다.
암 말이 었다.
설화 같고,꿈꾸고,현실을 대변하는 이야기가 우리에게 시사하는바가 많다.
남자도 도사도 잘 못이 없지만 결과는 달랐다.
우리가 개인이나 집단에서 이런 난감한 일이 없을 수는 없다.
이것은 물건으로 나타나 근방 알아차릴 수있지만
한 사람의 인생을 설정한다면 조언자나 상담자 사이의 방향 설정이 서로가 모르는가운데 나락으로 털어질 수도있다.
오래 동안 살아온 부부경우에도 의사 소통에 문제을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일이 일어 날 수있다.
정책을 입한하는 경우도 결과에 오류을 내는경우가 흔하다.
이런경우가 가정과 사회의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불합리한 조화가 과거 현재 미래가 만들어내는 것을
자신이 어떻게 받아들이고 풀어나가는것이 숙제다.
여기서 만들어 내는 오류가 꿈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인식하고 넓게 받아들이는것이 필요하다.
특히 타인의 고충을 해결하고 상담해주는 분들이 이런 오류을 더욱 더 경계해야 할것이다.
여기서 자유로울 분은 한분도 없다.
그러나 학계에서는 자신의 라인을 설정하고 돈 많은 자을 우성으로 문하에 두고 좁은 자신의 식견을 숭배하길 바라고
여기서 벗어나면 이단시 한다.
이런 분위기가 평배하면
공부하는 젊은이의 꿈은 어떻게 되겠는가?
이런 문화적인 충격이 자신의 가슴에 응어리져 풍운의 꿈이 왜곡되어 아무도 알 수없는 꿈에서 왜곡되어 나타난다.
이 예는 가장 바름을 표방하는 학계에서 일어난는 가능한 일인데
다른 분야에서는 오죽 하겠는가 또한 단편적인 예 일 뿐이다.
다양한 분야에 엄청난 일들에 분 출구을 열어두어 헛된 꿈을 꾸지않는 건강한 사회가 되길 꿈꾼다.
박근혜 후보
행복 국민의 삶과 함께 가겠습니다.
문재인 후보
여러분은 대한민국의 변화를 선택하셨습니다
대통령 후보
"정치가 바뀌어야 삶이 바뀐다..통합의 정치 하겠다"
"나에게 주어진 시대의 숙제 감당하려고 한다"
19일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 기자회견문에 안철수는 마지막으로 제가 좋아하는 작가, 윌리엄 깁슨의 말을 하나 소개하고 싶습니다. "미래는 이미 와 있다. 단지 널리 퍼져있지 않을 뿐이다." 그렇습니다. 미래는 지금 우리 앞에 있습니다. 라는 말로 끝을 맺었다.
그가 출마선언문 마지막으로 가장 좋아하는 작가라고 밝힌 윌리엄 깁슨은 누구일까.
과학소설의 장르인 사이버펑크의 '느와르 프로펫(noir prophet, 검은 예언자)'라고 불리는 윌리엄 깁슨은 미국계 캐나다인 소설가이다.
그는 지난 1982년 데뷔작인 뉴로맨서(Neuromancer)에서 '사이버스페이스(cyberspace)'라는 용어와 개념으로 유명해졌다. 그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90년대 이전에, 현재 전 세계적으로 퍼져있는 네트워크 공간을 잘 묘사했으며 뉴로맨서에서 쓰인 많은 용어가 90년대에 들어 인터넷 등에서 실제로 널리 쓰이게 되었다.
그의 경력은 특이하다. 월남전 반대를 하다가, 정부가 개인에게 전쟁을 강요한다는 이유로 병역을 거부하며 캐나다로 도망가 캐나다에서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그는 컴퓨터에 대해 하나도 알지 못하는 컴맹이지만, 윌리엄 깁슨이 쓴 소설에 정보화 사회에 대한 예측은 놀랍도록 들어맞았다.
윌리엄 깁슨은 작품에서 정보화가 될수록 정규교육받은 사람이 과학기술 소유자가 아니라 한다.
즉, 정보화 사회에서는, 인터넷을 통하여 지식전파라 뒷골목에서도 과학기술 소유가 가능하다고 예측했다.
윌리엄 깁슨의 작품에서 안철수가 인용한 문구 '미래는 이미 와 있다. 단지 널리 퍼져있지 않을 뿐이다' 외에도 '테크놀로지는 윤리적으로 중립이다. 우리가 그것을 사용할 때, 선악이 부여된다' 등이 자주 인용된다.
온라인뉴스팀 press@xportsnews.com
뛰어난 리더도 깁슨 같은 편협된 삶의 과정과 예측에 관심을 많이 가진다는것에
호기심을 갖는다는 것에 새롭게 호기심이 갑니다.
정치권에서 사용하는 용어들이
기존 권위적이고 독선적이고 선동적이였던 것이
일반인들이 흔히쓰는 용어로 바뀌니까요?
이런 것은 과거에는 꿈도 못꾸든 일인데
현재 변화고
미래가 꿈꾸는 것만아니라
현실로 다가와야지요
꿈의 해석도 개인의 꿈 뿐만아니라 사회적인 꿈도 있지않는가요?
양극화을 해소할 분은 어디없는가?
세계적인 리더가 될텐데
현실은 이것을 꿈이라고 합니다.
정상적으론 불가능 하다고요
그럼 미쳐야 된다고요
누가 미친칮을 자처할까요
언젠가는 무슨짖을 하든 해소 할 날이 오겠지요?
세계가 염원하는 일이니까요?
변화는 어디에 상존하는것일까요?
조용필에 초불을 껴셨나요?
등잔 불이 어둡다더니 가까운데 있을까요?
지하철 균형 잡는 엉뚱한 방법에 있을까요?
아니면 유치원 아이들 장애인 문구을 보고
짱인지,성이 장인지 모르지만 너 애인 생겼니로 말도 안되는 생각에 있는가요?
우리가 수천년 전의 글을 해석하는데 오류을 내는것을
이 아이 발상이 앞으로 수천년 후의 일을 미래 먼저 보여 주는 것은 아닌가?
이완용의 매국노란 말이 영웅으로 빠꾸어 질때 가능한가요?
왜 이런 엉뚱한 발상을 늘어 놓는것인가 도저히 상식적으로 용납을 못하는 분들도 있을것이고
싸이코 취급 할 수도있다. 그러나 꿈이 꿈이 아닌것도 알아야 한다.
그러나 예을 하나 더 들어 보자.
콜롬부스가 닭걀을 세웠다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이런 역사가 와전에의해 전해지는 오류이다.
세종대왕이 한글을 반포한 것이지 만들었다는것과 유사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러나 누구면 어떻겠는냐마는 중요한것은 달걀을 세웠다는 사실이다.
그것도 모두가 불가능한 일을 아주 쉬운 방법으로
이탈리아의 선구적 건축가 필리포스 브루넬레스코(1377-1446)였다.
피렌체 대성당의 설계도을 공개하고 경쟁자들이 모두들 하나 같이 꿈에도 실현 불가능한 계획이라고 비아냥 거렸다.
브루넬레스코는 경쟁자들에게 달걀 하나을 세로로 세워볼 것을 요구했고
경쟁자들은 황당한 요구에 손 발 다들었는데
브르넬레스코는 달걀의 한쪽 끝을 깬뒤 세로로 세워 보이면서
대성당 건설 계획도 그와 같다고 역설 했다.
우리가 모두 인식하고 있는 개미가 부지런하다.
그러나 부지런 하기는 커녕 게으르기 까지 하다.면
짜슥 미친세끼 아니야!라고 할 수 있다.
사실은 일생동안 오분의 일정도 일한다고 한다.
리더도 없는데 철저히 일이 분업화 되어 있다.
길을 내고 농사을 짖느 유일한 종이다.
인간이 개미을 하찮게 보듯 또한 무엇인가 인간을 그렇게 보는것이 있지않을까?
이런 상상이 인문을 발전하는 동기을 만든다.
이런 생각들이 불균형을 해소하는 요인의작용하는 변화가 서구에서는 이런 기미로 준동하는것 같습니다.
꿈을 위하여
한 바탕 꿈 구었습니다.
대부분 꿈은 쉽게 버리지 않고 한 두번은 생각하잖아요?
미래 변화의 꿈의 요인들을 되세길 날이 있을것을 또한 꿈꾸면서
누가 이꿈을 해몽 할까?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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